서울 신림초등학교교직원
상속& 서울 신림초등학교교직원 파산 시 자녀 서울 신림초등학교교직원 한정승인에 관한 건
피해자에게손해배상을 한 어느 공동불법행위자의 보증인이 그 공동불법행위자 또는 다른 공동불법행위자에 대하여 가지는 구상권의 소멸시효 기간은 일반채권과 같이 서울 신림초등학교교직원 10년이고, 그 기산점은 구상권이 발생한 서울 신림초등학교교직원 시점, 즉 보증인이 현실로 피해자에게 손해배상금을 지급한 때이다.
주채무자에대한 시효의 중단은 서울 신림초등학교교직원 보증인에 대하여 그 서울 신림초등학교교직원 효력이 있다.
(대법원2011. 서울 신림초등학교교직원 1. 13. 선고 2010다67500 서울 신림초등학교교직원 판결)
제164조(1년의 서울 신림초등학교교직원 서울 신림초등학교교직원 단기소멸시효)
서울 신림초등학교교직원 ⑤ 서울 신림초등학교교직원 임의출석
√재판상의 청구를 하면 소멸시효가 서울 신림초등학교교직원 중단됩니다. 그러나 소송이 각하, 서울 신림초등학교교직원 기각 또는 취하되는 경우에는 시효중단의 효력이 없습니다(「민법」 제170조제1항).
√압류, 가압류 및 가처분은 권리자의 청구에 의하여 또는 법률의 규정에 따르지 않음으로 서울 신림초등학교교직원 인하여 취소된 때에는 시효중단의 효력이 없습니다(「민법」 서울 신림초등학교교직원 제175조).
민법 서울 신림초등학교교직원 제168조에 따르면 소멸시효는 ?^!청구?^!에 의하여 중단되는데, 재판 외의 청구는 민법 제174조의 ?^!최고(催告)?^!에 해당하여 재판 외에서 청구를 한 날로부터 6월 내에 서울 신림초등학교교직원 가압류, 가처분 또는 재판상 청구(소의 제기)를 하지 않으면 소멸시효가 중단되지 않습니다.
생산자및 상인이 서울 신림초등학교교직원 판매한 생산물 및 상품의 서울 신림초등학교교직원 대가
만약과거부터 현재까지 쭉 점유하고 있었던 것이라면 임료 중 3분의1에 해당하는 부당이득을 반환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채권의 소멸시효는 10년인 점에 비추어볼 때, 소송을 제기한 시점부터 10년 이전의 부당이득은 돌려받지 못하실 가능성이 있습니다. 서울 신림초등학교교직원 그러나 소송을 제기하기 10년 전부터 현재까지 서울 신림초등학교교직원 을이 점유한 부분에 대하여는 을의 소멸시효 항변이 받아들여지지 않고 질문자님의 부당이득반환청구권 주장이 인정될 여지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5.인터넷상 답변으로 원칙적인 법률관계를 말씀드리는 것 이상으로 사안에 맞는 구체적인 상담이 어려운 점 서울 신림초등학교교직원 양해를 서울 신림초등학교교직원 부탁드립니다.
2.앞서 말씀드렸듯이 압류를 서울 신림초등학교교직원 하여도 시효가 중단되고, 소를 다시 제기하
댓글
댓글 쓰기